You are currently viewing 프로젝트웨어 자료광 용도로 사용하는 나스교체하기.

프로젝트웨어 자료광 용도로 사용하는 나스교체하기.

프로젝트웨어의 자료광 용도로 사용하는 나스가 있는데요. 나스가 작동을 자꾸 멈춰서 새제품으로 교체 하였습니다.

ipTime NAS IIe를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하루에 몇 번씩 접속이 안되는 증상이 발생합니다.
나스에 접속이 안되는 이유는 PC문제, 네트워크 문제, 나스 문제로 나눌 수 있는데요. 여러가지 테스트를 한 결과 나스가 원인으로 밝혀졌습니다.

프로젝트웨어의 자료광으로 사용하는 나스 교체 작업도, 여느 나스 교체 작업과 마찬가지로 사용자 계정, 폴더 이름, 폴더 권한은 기본적으로 동일하게 구성해 줘야 합니다.

그리고 외부에서 접속시 사용하는 주소(DDNS)도 동일하게 해줘야 하는데요, 그 작업을 손쉽게 하기 위해서 새로 교체하는 나스도 ipTime제품으로 선택했습니다.
다른 회사 제품으로도 교체가 가능한지 여부는 프로젝트웨어의 환경설정 부분과, 첨부된 파일의 주소가 db에 어떻게 저장되는지 확인해보면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사용할 ipTIME NAS2 dual과 하드디스크.
지금까지 사용해온 ipTime NAS IIe

자료광에서 저장한 파일을 새로운 나스로 복사하다 보면 똑같은 이름의 파일이 이미 존재한다고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는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복사하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윈도우 운영체제는 파일명의 대소문자를 구분하지 않거든요.
이럴 경우에는 리눅스에서 복사하면 이상없이 복사가 됩니다.

답글 남기기